더불어숲금호고, 국영수 실력 향상반 '시냅스폭발' '45분듣보잼' 프로젝트 추진
더불어숲금호고, 국영수 실력 향상반 '시냅스폭발' '45분듣보잼' 프로젝트 추진
  • 정채영
  • 승인 2018.12.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딩럽=정채영 기자] 금호고등학교가 2018.10월 중간고사 이후부터 기말고사 이전까지 영어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일명 시냅스폭발반45분듣보잼. 시냅스폭발반은 자기 주도적 학습 의지가 강한 학생 15명 정도가 참여해 국어, 영어, 수학 과제를 받아서 선생님을 가르칠 수 있는 수준으로 과제를 완성해 선생님과 질의응답으로 수준을 높여 나가는 활동을 주로 했다. 1주중 3일간 정해진 시간에 1시간의 공동 학습 시간을 가지면서 실력항상과 자기 주도적 능력을 키우도록 했다.

한편 '45분듣보잼'은 학생들이 매일 꾸준히 영어를 듣는 습관을 형성해 영어듣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1학년 10명 내외의 학생이 참가했는데, 매주 화요일에서 금요일에 걸쳐 점심시간 1245분에 모여서 듣기 공부를 총 2회 동안 실시했다.

이 프로젝트의 국어과를 담당한 안용현 선생님은 학생들이 상호 작용하면서 학습할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롭고 유익했다고 하면서 이러한 학습 형태가 더 장려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