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고양시, 지역대학과 맞손
동국대- 고양시, 지역대학과 맞손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11.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공 이익 추구
(왼쪽부터)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 엄상현 중부대 총장, 이재준 고양시장 및 한태식 동국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 엄상현 중부대 총장, 이재준 고양시장 및 한태식 동국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딩럽=이재희기자]   동국대는 고양시청에서 고양시와 중부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와 지역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공 이익과 서로의 발전을 위한 협약을 29일 체결했다.

고양시는 협약 대학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교육·창업·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이번 협약을 통해 시행할 방침이다.

동국대와 지역대학들은 고양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과 시민대상 평생교육 과정을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 주민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또한, 각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활용해 지역기업과 대학 간의 협력사업을 찾아 추진할 계획이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협약제안이 나온지 얼마 안 돼 협약이 이루어져 빠른 행정력을 보여준 고양시에 감사드린다앞으로 고양시의 적극적인 규제완화와 행정협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보다 각 기관들이 더 많은 교류가 이어졌으면 한다이 교류들이 참여대학들과 고양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으로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상현 중부대 총장은 고양시와 시민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수 있도록 교류하겠다고 밝혔다.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은 “3개 대학의 컨텐츠가 상호 보완되고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지자체 간 교육발전과 연구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